스톡크 아르망디사랑

발효시키지 않고 자연의 상태에서 그대로 말린 녹차는 물로도 마시고 향기로도 마신다.

 

녹차는 새로 돋은 가지에서 딴 어린잎으로 만드는데 보통 5월, 7월, 8월 세차례에 걸쳐 딴다고 한다.이중 5월 녹차를 최고로 친다.

 

톡차는 이제 차뿐만 아니라 주방에서 피부 미용에 건강에 청소할때 등 안쓰이는 곳이 없는데녹차의 효능과 사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녹차목욕, 녹차 세안을 한다.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은 말려두었다가 세안 할때나 목욕할때 사용하면 좋다.

 

세수를 할쌔는 1개, 욕조의 물에 사용할 때는 3~4개 정도를 넣어두면

 

녹차 향기과 색깔이 우러난다세안를 할때는 비누로 얼굴을 잘 닦아내고 몇 차례 얼굴을 헹군 뒤 마지막 헹굴 때 찻물을 쓴다.

 

 

 

 

이때 무를 얼굴에 끼얹으며 가볍게 두드려주면 효과가 더욱 좋다.

 

그리고 평상시 많이 먹는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말고 말려 두었다가 따뜻한 욕조물에 3~4개 넣어두면향기좋은 녹차물이 우러 나온다. 

 

이 물로 적당히 마사지를 한 뒤 샤워를 하면 한결 피부가 좋아진다. 녹차 냉찜질로 부기를 뺀다. 

 

잠자기전 과식을 했거나 많이 피곤해 얼굴이 부어올랐을때티백 1개를 세숫대야에 담가 녹차 물을 우려내었다가 얼굴을 씻으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또 다른 방법은 녹차 냉찜질을 하는 것이다.

 

 

 

 

녹차 티백이나 주머니에 녹차 찌꺼기를 넣고 물을 묻힌후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들었다가 부은 부위에 3~4분 정도 대고 있으면 부기가 빠진다.

 

녹차로 가글을 한다. 녹차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이 있어 피곤하거나 구취가 날때 쓰면 효과를 볼수 있다.

 

또 감기로 인해 목이 아프거나 목안이 간질거릴때 녹차 물로 헹구워주면 목이 한결 부드러워지는것을 느낄수 있다.

 

또한 녹차 가글은 충치를 일으키는 세귵의 발육을 억제하고 치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 녹차팩으로 피부 자극을 가라 앉힌다. 

 

오랫동안 외출을 했거나 햇빛에 많이 노출되어 있었을 때 녹차 팩을 한번 해보는것도 매우 좋다.

 

 

 

 

우려낸 녹차를 화장솜에 듬뿍묻혀 얼굴에 대고 5~10분 정도 두었다가 떼너낸 다음 찬물로 얼굴을 가볍게 헹군다.

 

화장솜이 마땅히 없다면 녹차 티백을 그대로 얼굴에 대고 있어도 괜찮다.

 

녹차팩은 이마, 뺨, 콧잔등, 턱처럼 얼굴 중에서도 노출이 많은 부위에 집중적으로 해주고기미, 주근깨가 있다면

 

일주일에 한두 차례 부분 팩을 해 주는 것도 좋다.

 

또 녹차팩은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데도 아주 효과가 있다. 

 

나이가 들수록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그 부분이 거무튀튀하게 변한다.

 

 

 

이런 것을 방치하면 바로 기미가 될수 있으므로 이럴때간단하게 녹차 티백 마사지를 해주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자. 

 

녹차잎으로 에센스 오일 만들기 빈병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없앤 다음 찻잎을 담고 올리브 오일을 부은뒤 밀봉시켜 놓는다.

 

일주일 정도 지나면 이것을 체에 거르고 새 녹차 잎과 함께 병에 넣어 다시 밀봉한다.

 

이 방법을 3~4회 정도 반복하면 보습효고가 뛰어난 녹차 에센스 오일이 만들어진다.

 

녹차 에센스 오일은 잔주름 예방, 미백,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입술이 트거나 발뒤꿈치가 갈라졌을때, 피부의 수분이 없어 건조할때 발라도 좋다.

 

얼굴에 여드름 아예 안났는데 언제부턴가 여드름이 나기 시작되서 그냥 잠깐 나고 말겠지 하다가 결국 여드름이 안없어진다.

 

여드름때문에 피부과를 갔더니 스트레스받은거라고하며 말씀하시는 피부과의사

 

요즘 피부안좋아져서 세수할때 폼클렌징으로 세안한뒤 행굴땐 녹차티백으로 세안한다.

 

얼굴팩도 녹차 티백으로 얼굴팩하니까 여드름 난게 없어지고 자국은 있지만 뻘겋게 일어난 여드름은 다 없어져서좋다.

 

, , , ,